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제주도맛집] 순대국밥의 진미 일미식당



 

 

 

 

 

 

 

 

 

 

 

 

 



요즘 밥값이 너무 올라서 점심한끼 해결할라치면 주머니부터 만지작거려진다. 더욱이 2~3명 같이 먹다보면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선뜩 점심을 사겠다는 소리가 나오질 않는다.


그래도 흔히 하는말로 다 먹고살자고 하는 짓이니 굶을수는 없고 오늘은 제주도에서 순대국밥으로 유명한 일미식당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내가 알기로도 10여년은 훌쩍 넘게 같은 장소에서 오로지 순대만을 팔아온 맛집이다. 세월의 흐름만큼 주인아주머니의 손맛 또한 변함없이 이어오는 맛집중의 맛집이다. 국밥 한그릇에 6,000원. 그리 만만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요즘 왠만해서는 칠, 팔천원하는 밥값을 생각한다면 푸짐한 양에 깔끔한 맛을 내는 국밥한그릇이 그리 아깝지만은 않다.


그리 특별할 것 없는 밑반찬이지만 우리나라 토종의 웰빙반찬은 촌놈인 나의 입맛에 딱이다. 적당하게 익은 김치와 그리 짜지도 않게 알맞게 간이 든 마늘지, 고추와 마늘이면 진수성찬이 부럽지 않다. 순대국밥의 약간의 느끼함을 충분히 없애줄 훌륭한 궁합이다.



말끔한 사골국물에 순대와 내장이 섞여 위에 야채를 얹어 내온다. 양념통은 테이블마다 비치되어 있어 각자 입맛에 맛게 양념을 해서 먹을 수 있도록 해 놓았다. 여기에 소금을 약간 뿌리고 다대기를 풀어 후추를 조금치면 환상적인 맛이 나온다.

제주시 연동에 삼성화재 뒷블럭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골목이 제주도에서는 맛집골목이라고 불리어도 좋을만큼 맛집들이 즐비하다. 그래서인지 한가지 흠이라면 차를 주차하기가 쉽지 않다는것...  알아서 조그만 틈이라도 있으면은 끼어들어야 한다.

저녁에 소주한잔 생각나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푸짐한 순대모듬과 함께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니 꼭 한번 찾아보시기를 권한다.


☞ 가시기 전 아래 추천버튼을 눌러 주시면 글쓴이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